본문 바로가기

축구선수 소개

축구스타 조던 픽포드 자가격리? 그는 누구인가

축구스타 조던 픽포드 자가격리? 그는 누구인가

 

오늘은 축구선수 조던 픽포드 선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선수 소개

이 름 : 조던 픽포드 (Jordan Lee Pickford)

출 생 : 1994년 3월 7일 영국

 

신 체 : 185cm , 77kg

소속팀 : 에버턴 FC (골키퍼)

 

선수 성장기 

픽포드 선수는 참 유스시절이 길었던 선수입니다. 2002년에 선덜랜드 유스팀으로 뛰기 시작하여  자그마치 9년동안 선덜랜드에서 한 우물만 판 끝에 1군에 데뷔하게 됩니다. 픽포드는 영국선수이기도 했고 현재도 국가대표에서 골키퍼 서열 1,2위를 다투고있지만 그때 당시에 마땅한 골키퍼 인재가 없었으며 그래서 혜성처럼 그가 언론의 주목을 받으며 실력을 보여줄수도 있었겠지만.. (?)그는 많은 관심을 받지 못했습니다.

 

2011년 그의 나이는 고작 17살 그는 1부리그 하위팀들(달링턴, 버튼알비온,프레스턴 노스엔드 등 )을 통해서  여기저기 임대 생활을하면서 그의 부족했던 실전경험과 잠재됐던 능력을 보여주며 조금씩 프리미어리그에 가까워지고 있었습니다. 

 

 

그렇게 정말 여러해 임대생활을 헤매던 그는 2015~2016시즌에 선덜랜드 1군에서 데뷔전을 하게 됩니다.

데뷔전 결과는 좋지 않았습니다. 대량 실점을 했는데 그당시에 팀의 수비력과 조직력이 강등권을 밑돌고 있었던 상황이였고 그래서 엄청난 활약을 보이지는 못했지만 그당시 주전 골키퍼였던 마노네의 경기력이 정말 똥망이였기 때문에 그를 밀어내고 2016~2017시즌 선덜랜드의 골문을 지키는 주전 골키퍼로 거듭 납니다.

 

그는 주전으로 무난한 정도의 활약을 펼쳤으나 팀은 결국 강등권을 벗어나지 못하고 강등되고 맙니다. 

그렇게 그도 1부리그 인생을 마치고 2부리그로 내려가는듯 했으나 그때 당시의 중상위권 단골팀 에버튼의 눈에 들었으며 그는 300만 파운드라는 에버튼 클럽의 최고 이적료와 잉글랜드 골키퍼 최고 이적료 3000만 파운드(약 460억)로 이적하게 됩니다. 

 

개인적으로 그때 당시의 골키퍼의 3000만 파운드 이적은 논란이 될만한 여지가 있는 부분이 있으며 에버튼이 팀 개편을 위해서 많은 돈을 투자했던 시즌과 맞물려 팀과함께 2군으로 가지않고 재정과 순위도 좋은 에버튼으로 이적하게 됩니다. (어느시점부터 이적시장에 나오는 매물은 기본 800억, 1000억인 지금 보다는평균적으로 다소 이적료가 낮았습니다..)

 

 

그 후 리빌딩된 중상위권 에버튼으로 이적한 픽포드는 팀과 함께 잘 나갔으면 좋았겠지만...

이상하게도 에버튼은 수비진에 문제를 보이며 무너졌고 그렇게 픽포드만 많은 선방을 펼치며

그당시 영입했던 에버튼의  모든 선수가 실패작이라는 혹평이 있을만큼 영입이 실패적이였는데 

유일하게 좋은평가를 받아 팀내 주전자리를 굳건하게 지킬수 있는 계기가 됩니다. 

 

그렇게 꾸준한 활약을 보이던 픽포드를 잉글랜드 국가대표템에서 지켜보고 있었고 

결국 그는 2018 월드컵 주전 골키퍼로 이름을 올리게 됩니다. 

 

ㄴ16강 콜롬비아전 승부차기에서 선방쇼를 펼치며 나라를 구하는 픽포드

거기서 멈추지않고 이에 보답이라도 하듯이 16강 콜롬비아전 그는 잉글랜드 사상 최초의 월드컵 승부차기 승리에 선방하며 그의 이름을 남깁니다. 

8강 스웨덴전에서도 골키퍼지만 경기 MOM으로 선정되며 그의 인생 최고의 전성기를 세계인의 축제인 월드컵에서 보여주게 됩니다. 

 

그러나 1,2년사이에 골키퍼로서 팀에게 치명적인 실책과 잔 실수가 많아지면서 폼도 같이 떨어진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 여기에 인성 논란이 될만한 몇가지 사건이 겹치며 현재는 국가대표 ,클럽에서도  주전 골키퍼 자리를 내줄수도 있는 위기를 맞고 있습니다.

아래 픽포드와 관련된 몇가지 논란과 이슈거리를 모아 봤습니다. 

 

- 픽포드 폭행사건 논란

폭음이후 술에취한 픽포드가 자신을 조롱하는 팬에게

폭력을 휘두르며 경찰조사가 이루어지는 등 이슈가 됨.

 

 

- 픽포드 코로나 바이러스 자가격리중 야외활동 논란 

 

프리미어리그 중단기간 중 자가조취를 받았으나 권투경기를 보러가 이슈가 됨. 

>> 위 내용은 자가격리 조취는 받은적이 없다는 부분으로 일단락 됨. 

 

- 에버튼 ac밀란과 돈나룸마 영입 협의단계 기사 

잦은 실수로인해 팀의 신뢰를 잃어 에버튼에서 다른 골키퍼를 영입한다는 기사가 나옴.

 

 

 

한때, 아니 얼마전 까지만 해도 역습 전개시에 공격수에게 정확한 킥과 엄청난 반사신경으로 활약했지만 최근 슬럼프와 함께 여러가지 논란을 보이며 이슈가 되고 있는 모습이 픽포드의 팬이 아닌 축구를 사랑하는 한명의 팬으로 조금 안타깝네요. 

이상 잉글랜드 골키퍼 조던 픽포드의 이야기 였습니다.